김동완, 서윤아와 결혼식까지…"스몰웨딩 원해"

입력 2024-03-07 09:31   수정 2024-03-07 09:32



'신랑수업' 김동완, 서윤아 커플의 분위기가 점점 무르익는 분위기다.

6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05회에서는 에녹이 '신랑학교'에 입학해 '준비된 1등 신랑감'으로서의 일상을 공개하는 한편, 결혼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밝히는 모습이 펼쳐졌다. 또한 '찐친' 육중완과 망원동에서 만난 김동완은 "내가 요즘 만나는 분이다"라며 서윤아를 소개한 뒤, 핑크빛 미래까지 함께 그려봐 '스튜디오 멘토군단'은 물론 안방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2.4%(유료방송가구 전국)의 시청률을 기록해 안방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신랑학교' 입학생으로 첫 수업에 나선 에녹은 전매특허인 '애교 눈웃음'을 발사하며 스튜디오에 등장해, 즉석에서 댄스 무대까지 선보였다. "사기캐가 들어왔네!"라는 역대급 환호가 쏟아졌고 잠시 후, 그는 '자가'로 살고 있는 집에서의 일상을 공개했다. 아침에 눈을 뜬 에녹은 공복에 물을 마시고 폭풍 운동을 했으며, 나물 3종을 뚝딱 요리하더니 돌솥비빔밥을 만들어 야무지게 '클리어'했다. 진수성찬을 차려놓고 아침을 먹는 에녹의 부지런함에 '멘토군단'은 "미래의 아내가 아침을 안 먹는다면?"이라고 물었고, 에녹은 "아침밥 전도사가 되겠다. 아내를 설득해 아침을 챙겨 먹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해 박수를 받았다.

잠시 후, 에녹의 여동생과 조카들이 깜작 방문했다. '신랑수업'을 받게 됐다는 소식에 삼촌을 격려하기 위해 조카들이 총출동한 것. 또한 조카들은 '삼촌'의 생일파티까지 열어주는 모습으로 정다운 가족애를 느끼게 했다. 여동생 역시, 가습기를 선물하면서 "오빠는 내 혼수 다 해줬는데 난 약소하네"라며 축하해줬다.

에녹은 "내가 사회에서 자리를 못 잡았을 때 가족들이 도움을 많이 줬다"며 "IMF가 터지면서 우리 남매 사이가 더 돈독해졌던 것 같다"고 옛 추억을 떠올렸다. 이에 여동생은 "예전에 아버지가 암에 걸려서 시한부 판정을 받으셨는데, (충격을 받아서) 길을 제대로 못 걷겠더라. 그래서 오빠에게 전화를 했는데, 오빠가 택시를 타고 바로 달려와줬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에녹은 "아버지가 (암) 수술을 해도 길어야 2~3개월이라고 했는데 지금까지 살아계시니 너무 감사하지"라고 한 뒤, "네 결혼식 때, 혼수도 혼수지만 특별한 것을 해주고 싶어서 축가를 불렀다. 그게 내가 가족을 위해 처음으로 불러본 노래였다"면서 먹먹해 했다.

그러다 여동생은 "'6대 독자'인 오빠가 '신랑수업'을 받는다는 것에 놀랐다. 어떤 마음이냐?"라고 물었다. 에녹은 "이제 나이도 들고 할 일은 많고 하다 보니, 2~3년 안에 결혼을 한다고 하면 사실 겁이 좀 난다"고 털어놨다. 여동생은 "내가 본 오빠는 좋은 남편감이다. 주위서도 이상형을 물어보면 난 오빠라고 했다"고 진심을 표현했다. 에녹은 "고맙다. 일단 괜찮은 신랑감이라는 사실을 제대로 공표하고, 앞으로 잘 하도록 할게. 걱정하지마"라고 화답했다. '멘토군단' 문세윤은 "저렇게 다정한 남매를 보기 쉽지 않은데"라고 감탄했으며, 이승철과 한고은도 "여동생이 저렇게 보증까지 섰다는 것은 역사상 처음이다. 만점이다!"라며 박수쳤다.

에녹의 '신랑수업' 첫 수업이 성공리에 끝난 가운데, 망원동의 한 맛집에서 '절친' 육중완을 만난 김동완의 하루가 공개됐다. 이날 김동완은 서윤아가 등장하기 전, "손은 잡았냐?"라는 육중완의 질문에 살짝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육중완은 "사실 손 잡으면 끝인데"라며 너스레를 떨었고, 때마침 서윤아가 레스토랑에 들어섰다. 김동완은 육중완을 향해, "요즘 제가 만나는 분이다"라며 서윤아를 살갑게 소개했다. 서로를 '공주님', '오빠'라는 애칭으로 부른다는 두 사람의 달달함에 육중완은 "둘이 묘하게 웃는 모습이 닮았다"며 분위기를 띄웠다.

훈훈한 기류 속 육중완은 "동완이에게 언제 설레는지?"라고 미리 김동완에게 요청받은 질문을 던졌다. 서윤아는 "처음부터 설렜다"라고 한 뒤 "요즘은 설레다가 좀 편해지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에 광대가 승천한 김동완은 "예쁜 건 좋은 것 같다. 명화를 보는 기분이다"라며 서윤아를 향한 '콩깍지'를 제대로 드러냈다. 서윤아 또한, 식사를 하는 김동완을 "귀엽다"며 '쓰담쓰담'했고, 음식이 묻은 김동완의 입가를 휴지로 다정하게 닦아줬다. 이를 본 한고은은 "여자가 남자를 귀엽게 보면 끝난 것이다"라며 몰입했다.

잠시 후, 김동완이 자리를 비우자 육중완은 "동완이에 대한 마음이 어떠냐?"라고 진지하게 물어봤다. 서윤아는 "사실 계속 헷갈리는 중이다. 다정한 것 같은데, 무심할 때도 있다"라고 고백했다. 이에 육중완은 "동완이가 마음을 쉽게 안 주는 스타일이다.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아서 그렇다. 윤아 씨가 그렇게 걱정 안 해도 된다.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고 하면 또 좋아한다"라고 센스 있게 조언했다. 또한 서윤아는 "김동완의 어떤 면이 좋냐"는 질문에는 "순수한 면이 좋다. 자기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도 큰 매력 포인트"라고 칭찬했다.

김동완이 자리에 돌아오자, 육중완은 결혼식에 대한 이야기를 슬며시 꺼냈다. 김동완은 "사실 난 결혼식은 하기 싫다. 만약 한다면 스몰웨딩을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에 서윤아는 "저도 사람 많은 건 안 좋아한다"라고 호응했다. 육중완은 그런 서윤아에게 "음, 다 맞춰주겠다?"라고 받아쳐 모두를 폭소케 했다. 나아가 육중완은 "다음에 만날 때에는 작은 카드를 하나 받고 싶다"라고 '청첩장'을 언급해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 스튜디오 멘토군단 역시 뜨겁게 환호했으며 김동완은 "이 모든 게 '신랑수업' 덕분"이라고 너스레를 떨어 앞으로 계속될 두 사람의 핑크빛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대한민국 대표 워너비 신랑감들이 신랑 수업을 통해 멋진 남자, 좋은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 '신랑수업'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